메모리관리프로그램 Cleanmem

2009. 2. 27. 01:27컴퓨터

나는 2005년 부터 웹마를 사용하여 왔다.
웹마 홈페이지 질문게시판과 버그신고 게시판 중 가장 많이 올라오는 내용들은 "메모리 누수가 많다" "버벅거린다" "갑자기 다운된다" 등이 었다, 나의 컴엔 설치프로그램이 많지 않아서 인지 메모리가 부족하여 다운되는 경우가 없었다. 그러나 가끔 윈도우 작업관리자에 들어 가보면 웹마가 메모리 많이 사용하는것을 확인할수 있었다.

 언제부터인가 웹마와 같이 다양한 에드온을 지원하는 파이어 폭스를 사용하게 되었다. 인터넷익스플로어의 단순함에 싫증을 느낀 탓인지 파이어폭스에 금방 익숙해지고 웹마와 더불어 같이 사용하게 되었다. 오늘 우연히 윈도우작업관리자에 들어 가 보았다 메모리를 많이 사용한다는 웹마보다 파이어 폭스가 4.5배이상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의아한 생각에 웹마와 파이어 폭스의 탭을 똑같이 2개씩 띄워도 역시 마찬가지로 메모리를 4.5배이상 사용하고 있었다. 파폭이 웹마보다 훨씬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다니. 지금 까지 웹마가 다양한 부가기능을 많이 내장하고 있어서 메모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져로 인식하고 있엇다. 그렇다고 파폭에 에드온을 많이 설치한것도 아니다. 내가 파폭에 설치한 부가기능은 Delicious,Evernote,Ie tab, web mail notifier 4가지이다..이것도 많은것인가...??

파폭의 사용량과 웹마의 사용량 비교

그렇다고 이미 익숙해 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고 메모리 관리 프로그램을 검색 보았다. 그중 맘에들고 여러 사용자의 호평이 자자한 Cleanmen을 설치해 보기로 하였다. 과연 효과 가 있었다...웹마나 파이어 폭스의 메모리 사용량이 50% 정도 줄어 듬을 확인 할수 있었다.


Cleanmen의 설치와 설정방법에 대해 약술해봅니다.
Cleanmem 은 http://www.pcwintech.com/files/setups/cleanmem_v1.3.0_setup.exe 다운 받으시고 설치하시면 제어판의 예약된 작업난에서 설치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1.제어판의 예약된 작업 : Clean System Memory 을 더블클릭


2. 다음과 같은 창이 뜸니다. 일정탭 클릭


3.다시 고급탭 클릭


4.일정고급옵션에서 작업반복 체크, 매 1 분 설정.(설정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


5, 설정 탭에서 체크된 두난을 체크해제


이상과 같이 메모리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이 설치,설정하고 사용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ps.살며 사랑하며 님의 포스팅과 AKASBOX님의 포스팅에서 지식을 얻고 재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