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에서 검색어 키워드 설정하기

2009. 3. 17. 14:57컴퓨터

요즘 인기상승에 있는 구글의 크롬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검색엔진 선택 방법이라고 할수 있다. ie7이나 불여우 같은 경우 검색엔진 창에서 원하는 검색엔진을 선택후 검색는 방법인데 구글크롬은 환경설정에서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하고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는 방식이어서 기본 검색엔진 이외의 검색엔진으로 검색할때는 불편한점이 있었다. 크롬으로 기본검색엔진이외의 검색엔진으로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검색엔진 키워드를 사용하여야 한다. 크롬의 검색엔진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적어 봅니다..

1. 오른쪽 위 스페너 모양의 사용자설정을 크릭합니다.

2. 사용자설정에서 옵션을 클릭

3. 기본설정 3번째 기본검색엔진에서 드롭다운 메뉴로 기본검색엔진을 설정하시고. 키워드 설정을 위해서는 옆의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음과 같이 기본검색옵션 창에서 검색엔진을 추가하거나 수정 삭제 할수있습니다. 키워드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Daum의 키워드 daum을 더블클릭합니다.

5. 더불크릭시후 검색엔진 수정창에서 키워드창에 "2" 이라고 기입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6. 검색엔진창에 Daum의 키워드가 변경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다음 검색엔진으로 검색하기 위해서 주소창에 키워드"2" 를 입력 한후 탭(Tab)키를 누릅니다.

8.  Tab키를 누르면 아래그림과 같이 "Daum검색" 버튼이 생깁니다. 이제 검색할 단어를 기입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9. 다음으로 검색됨을 알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크롬의 검색엔진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과 주소창에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글 적어 봅니다.